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경제경영 >

[경영일반] 가장 빨리 10억 버는 기술

가장 빨리 10억 버는 기술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일레인 포펠트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간일
2022.10.2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가장 빨리 10억 버는 기술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35 M
대출 0 / 3 예약 0
  • 출판사 서평

    “사업 대박 난 건 알겠는데… 도대체 어떻게 한 거래?”
    10억 사업가 60인의 현장감 넘치는 성공 스토리에서 찾아낸 사업 전략들!

    주변에서 들려오는 사업 성공 스토리는 많다. 이를테면 이런 식이다. “무일푼으로 창업했는데 대박이 났대.” “회사 매출 안 오른다고 걱정하더니 갑자기 10억이 넘게 벌고 있대.” 이런 이야기에는 무엇을 팔았는지, 어떻게 자금을 조달했는지, 마케팅은 또 어떻게 했는지 등 ‘사업 전략’은 등장하지 않는다. 다른 무엇보다 정보와 인사이트에 목마른 사업가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에 등장하는 60인 사업가들의 이야기에는 바로 이 ‘사업 전략’이 존재한다. 평범한 학생, 주부, 직장인이었지만 1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사업가로 거듭난 그들은 사업을 시작하고 회사를 성장시키기까지 자신들이 취했던 사업 전략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프리랜서 카피라이터 A. 자신의 카피라이팅, 마케팅 방법을 담은 책을 자비로 출판하면서 400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누가 책을 57만 원이나 주고 사냐고? A는 이 책을 1,600부 판매해 64만 달러(한화 약 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벤트 회사를 운영하는 B. 그는 기존 고객과 통화를 하며 건넨 말 한마디로 매출을 끌어올렸다. “저희가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어요.” B의 서비스에 만족했던 기존 고객들은 이 소식을 자신의 주변에 퍼뜨리기 시작했고 이는 곧 150만 달러(한화 약 21억)이라는 매출로 돌아왔다.

    여행용 가방을 판매하는 회사를 운영하게 된 C와 D 부부. 그들은 팬데믹이라는 여행 업계 초유의 불황에도 사업을 지켜낼 수 있었다. 고객과의 화상 통화 덕분이었다. 출장을 위해 어쩔 수 없이 기차를 탄다는 고객들은 물건이 ‘블랙홀’로 사라지지 않는 주머니가 달린 토트백을 원했고, 이 아이디어에서 부부의 히트작이 탄생했다. 부부는 이 가방 하나만으로 23만 달러(한화 약 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밖에도 책에 등장하는 10억 사업가들의 실제 사례들은 마치 일대일 사업 컨설팅처럼 당신의 사업에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들을 전달할 것이다. 어떤 방식으로 돈 되는 아이템을 선점해야 하는지, 자금이 부족할 때는 어떻게 융통하며 실패 없는 성공을 위해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고 싶은가?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 사업가들에게 면담을 신청해보자. 그들이 먼저 시도하고 성공했던 사업 전략만을 골라 친절하게 알려줄 것이다.

    사업가의 마인드셋부터 평생고객을 부르는 마케팅 비법까지
    사업에 필요한 모든 인사이트가 단 한 권에!

    이 책의 큰 장점은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기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겼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업을 고민하는 사람도,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도,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 사업으로 걱정하는 사람도 이 책 한 권이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언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총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서는 무자본·무인맥·무정보로도 사업할 수 있는 인프라가 마련된 지금, 0원짜리 아이디어로 10억 사업을 일굴 수 있음을 알려준다. 특히 직원 수 1~20인 이하 작은 규모로 사업을 운영할 때의 수익 통계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개인 사업가의 미래를 소규모 사업에서 찾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제2장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의 방법론을 소개한다. 사업가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사업가 마인드’다. 잠꼬대로도 사업을 계획하고, 한 우물을 파고 또 파는 근성과 도전 정신이야말로 사업가가 꼭 가져야 할 마음 자세다. 이 책은 사업가들이 이러한 마인드를 가지게 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제3장은 황금알을 낳는 시장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전환할 때, 혹은 확장할 때 가장 필요한 정보다. 이 장을 읽을 때는 특별 부록인 ‘부의 기회가 몰리는 사업들’을 함께 살펴보기를 권한다. 저자가 10억 이상 큰돈을 버는 1~20인 이하 사업체들을 부록으로 보여준 뒤, 여기에서 추려낸 전자상거래, 콘텐츠, 제조, 운송 등 가능성이 큰 사업 7가지를 소개한다.
    제4장은 무조건 ‘되는’ 사업을 만들기 위한 리스크 관리법을 다룬다. 현장에 직접 테스트하기, 1등 상품을 만들기, 차별화된 가격 전략 취하기 등 따라 하기만 하면 성공하는 사업의 길에 올라타는 방법들을 이야기한다. 제5장은 자금 조달법을 다룬다. 크라우드펀딩, 거래계약서 담보, 보조금 활용 등 사업가마다 적합한 자금 조달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 제6장은 하루 딱 4시간만 일해도 알아서 사업이 굴러가는 시스템 만드는 법을 안내한다. 하루 20시간 일하는 사업가가 되기를 바라는 이는 없을 것이다. 이 장에서는 앱과 같은 업무 도구, 정규직, 계약직, 아웃소싱, 파트너십 총 5가지를 내 상황에 맞게 조립하여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어내는 법을 알려준다. 제7장은 평생고객을 부르는 입소문 마케팅의 법칙을 소개한다. 입소문만큼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은 없다. 이 장에서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입소문을 내기 위해 콘텐츠 활용법, 직접 인플루언서 되는 법, 이메일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법 등을 알려준다.
    제8장은 사업가에게는 ‘공부’가 필요함을 강조한다. 60인의 사업가들이 참고한 책과 팟캐스트를 소개하고 고객과 직접 대면하여 그들의 아이디어를 흡수하는 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자신의 회사를 책임지고 더 나은 미래를 그리는 진정한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격려할 것이다.
    당신에게도 적게 일하면서 평생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경제적 자유를 향한 욕망이 있는가? 어렵게 시작한 사업으로 매일 쓰러질 정도로 일하면서 겨우 먹고살 만큼 버는 일은 그만두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펼쳐 당신보다 앞서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가들의 성공 방정식을 만나보자. 멀게만 보이던 사업 성공의 문이 어느덧 당신의 눈앞에서 활짝 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