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경제경영 >

[부동산] 경매하는 직장인

경매하는 직장인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정규범(경장인)
출판사
베가북스
출간일
2021.12.28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경매하는 직장인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52 M
대출 0 / 3 예약 0
  • 출판사 서평

    직장에서 벗어나 경제적으로도, 시간적으로도 자유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면?
    레드오션처럼 보이지만 제대로 아는 사람만 살아남는
    실상은 블루오션, 부동산 경매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출근해 저녁까지 일하는 직장인의 삶을 이어 간다. 그러다 갑자기 몸이 아플 수도 있고, 지친 일상으로 번아웃이 와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도 있다. 하지만 본인과 가족의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그러기 쉽지 않다. ‘경장인’ 정규범도 3년 전에는 지극히 평범한 신입사원이었다. 하지만 그는 ‘부’에 대한 남다른 목표가 있었고 직장의 월급으로는 한국의 집값이나 물가성장률을 고려해 볼 때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그는 퇴근 후 쉬거나 집안일을 하는 직장인들과는 다르게 1~2시간씩 투자해 부동산 경매에 도전했다. 이후 6개월 동안 부동산 검색, 조사, 입찰, 패찰을 반복한 끝에 6전 7기 첫 낙찰을 받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낙찰과 대출, 전세 놓기를 반복해서 3년이 지난 지금 11채의 부동산과 40억 원대의 자산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오로지 1등만이 낙찰을 받는 경매의 특성상 낙찰 확률은 일반적으로 매우 낮다. 경매 베테랑도 10번 도전해야 한 번 성공할 수 있을 정도이다. 어려운 관문을 뚫고 낙찰을 받았더라도 난관이 기다리고 있으며, 많은 시간을 들여 손품과 발품을 팔아야 한다. 1~2채 낙찰받고 명도와 인테리어를 통해 전세 계약을 했더라도 여전히 경제적 자유와는 거리가 멀다. 눈덩이를 굴려 큰 눈을 만들듯이 이 과정을 반복해야 길이 보인다.

    주식, 부동산, 코인 등과 같이 경매 투자 시장도 오래전부터 활성화되어 있었다. 하지만 다른 시장과 달리 탁월한 지식과 숙련된 노하우 그리고 계속된 패찰에도 지속할 수 있는 굳건한 투자 마인드가 있어야 오래 버틸 수 있다. 많은 사람이 이 과정에서 하나둘씩 경매 시장을 떠난다. 게다가 바쁜 직장인이라면 항상 바쁜 데다 경매 지식을 습득할 기회도 적다. 포기의 유혹을 이기기도 어렵다. 그래서 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의 노선에 올라탄 선배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이 중요하다. 《경매하는 직장인》에서 ‘경장인’ 정규범 저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직장에 다니는 왕 초보자도 경매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과거엔 평범한 직장인이었지만, 지금은 부동산 11채를 거느린
    경매 전도사 ‘경장인’만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를 배운다!

    시중에 많은 경매 관련 도서가 있지만, 《경매하는 직장인》은 저자 정규범이 철저하게 본인의 신입사원 때의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는 점이 차별화된 부분이다. 1~2장에서는 경매에 도전하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투자 마인드를 강조했으며, 3장부터 9장까지는 경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인테리어 과정을 거쳐 전/월세/매매 계약을 통해 수익을 만드는 부분까지 차례대로 꼼꼼히 구성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용어와 이론은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했으며, 본인의 경험와 반복된 실패에서 얻은 정보와 깨알 팁을 함께 수록했다. 따라서 경매 초보 직장인들이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며,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 단계까지 나아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스피드옥션 관련 이미지와 다양한 표와 문서 등을 통해 바로 따라 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요약 정리’에서는 중요한 내용은 한 번 더 숙지하도록 했다. ‘부록’에는 경매 과정에서 범하는 실수와 세금 관련 내용, FAQ 등과 함께 경매의 희노애락을 겪은 이들의 경험담도 수록했다.

    부동산 경매는 입찰과 낙찰이 전부가 아니다!
    물건 검색부터 인테리어와 계약까지의 유기적인 원 사이클을 통해
    각각의 단계를 통해 최고의 수입을 만드는 실전 기법 수록!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경매 물건 분석부터 계약 단계까지의 과정에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야 최소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 물론, 법원에서 낙찰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는 하지만, 오래 가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각각의 단계를 정확히 분석하고 진행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원 사이클을 7단계로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프로세스 1) 경매 사이트 분석: 어떤 물건이 나왔는지 검색을 통해 추려본다.
    프로세스 2) 물건/권리 분석: 물건에 딸린 다양한 조건을 파악해서 문제 있는 물건인지, 그로 인한 비용의 리스크를 판단하는 중요한 내용을 수록했다.
    프로세스 3) 대출 조사 및 수익률 분석: 은행 대출을 잘 활용해야 그만큼 얻을 수 있는 수익도 높아진다. 경매 투자에 있어서 대출은 필수이다.
    프로세스 4) 임장 조사: 네이버 부동산 등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공인중개사와의 면담, 그리고 실제 현장 조사를 통해 세세한 부분을 파악해서 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