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유아 >

[교양과학]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양승현
출판사
소원나무
출간일
2019.07.15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페이지 4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파일크기 5 M
대출 0 / 3 예약 0
  • 콘텐츠 소개


    “아기는 어디에서 왔을까? 그리고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그림책으로 만나는 성(性)과 탄생에 대한 이야기!

    4~5세가 되면 아이는 ‘성(性)’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기는 어떻게 생겨요?”와 같은, 성과 관련된 질문이 부쩍 많아지고, 자신의 성기를 만지거나 들여다보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부모는 시선을 돌리거나 ‘다리 밑에서 주워 왔지.’라며 사실과 전혀 다르게 대답합니다. 하지만 다른 교육과 마찬가지로 성교육 역시 처음이 중요합니다. 유아기에 배운 성 개념이 청소년기와 성인기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올바르고 긍정적이되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성교육이 아이에게 필요합니다.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의 주인공인 ‘나’는 엄마 배 속에서 자라나는 동생을 떠올리며, ‘세상에 없던 우리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하고 궁금해합니다. 아이의 질문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부부의 결혼, 임신과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솔직담백하게 담아냅니다.

    엄마 아빠가 서로 사랑하면, 아빠의 아기 씨가 엄마의 아기 씨를 만나러 가.
    그럼 엄마 배 속에 있는 아기집에 아기가 생겨.
    세상에 없던 아이가 짠- 하고 생기는 거지. 그게 바로 나야.
    - 본문 7쪽 중에서 -

    성은 숨겨야 하는 어둡고 나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소중한 것입니다. 부모가 먼저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성교육을 시작할 때, 비로소 아이는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궁금해!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는 아이의 성적 호기심을 해소해 주고, 아이에게 어떻게 성을 설명해야 할지 난감한 부모에게 유익한 지침서가 되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