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종교 >

[기도/설교/전도] 하나님의 숨결

하나님의 숨결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김병삼
출판사
두란노
출간일
2022.12.23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하나님의 숨결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25 M
대출 0 / 3 예약 0
  • 콘텐츠 소개

    “세상에서 가빠진 숨을 하나님 말씀 앞에서 고르십시오.”
    매일, 한 뼘씩 말씀으로 성장하는 복된 나날!

    오늘날 왜 카테큐메나테인가?

    2023년, 우리는 초대교회의 세례예비과정인 ‘카테큐메나테’를 함께 묵상하며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 단단한 신앙의 나무가 되는 여정을 떠나고자 합니다.
    박해와 온갖 위협 속에서도 그리스도인으로 다시 태어나고자 했던 초대교회의 예비 교인들은 세례를 받고 입교를 하기 까지 길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했습니다. 공동체와 함께하며 ‘세례예비자’로 선택된 이들은 약 2-3년의 세례예비과정을 가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교리와 도덕적 가르침 등을 듣고,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신앙과 삶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결단하는 시간을 가진 것입니다. 공동체는 이 사람이 가르침을 잘 숙지하고 있는지, 2-3년 동안 삶에 ‘실제적인 변화들’이 있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며 검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주후 313년, 기독교가 공인되고 세례 과정이 간소화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깊은 고민과 다시 태어나는 과정이 없이 너무나도 쉽게 세례를 받고 허울뿐인 ‘그리스도인’이 되었습니다. 자라나지 못한 신앙 속에서, 다시 태어나지 못한 ‘그리스도인’들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의 모습은 어떠합니까?
    텅 빈 육체뿐인 우리가 숨을 쉬는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숨결이 필요합니다. 세상으로 가빠진 숨을 멈추고 하나님으로 숨 고르기 하는 ‘세례자 여행’의 365일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_프롤로그에서

  • 저자 소개

    저자는 탁월한 예배 지도자, 흡입력 있는 설교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리더다. 그는 성경을 묵상하고 책을 가까이하여 얻은 지혜를 후히 나누며,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올바른 신앙의 길을 안내하는 목회자다. 저자는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회가 담장을 넘어 세상 속에서 소망이 되기를 꿈꾼다. 무엇보다 성도가 행복한 교회, 세상이 인정하는 교회가 세워지는 것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비신자도 불편해하지 않는 교회 카페’, ‘교회 내 흡연실’, ‘트로트 특송’ 등 새로운 것을 도입함으로써 이웃과 성도의 마음을 복음을 향해 열어 가고 있다.

    만나교회의 담임목사인 저자는 (사)월드휴먼브리지 대표, 하늘다리호스피스 이사장 등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귀한 일꾼으로 쓰임받고 있다. 저자는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역사신학으로 신학석사(Th.M), 미국 개렛 신학대학원(Garrett-Evangelical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 신학석사(M.DIV), UTS(Unit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선교학박사(D.MISS)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치열한 도전》, 《치열한 순종》, 《치열한 복음》, 《액션 플랜》, 《누가 왕인가?》, 《PRAY ON》, 《텅 빈 경건》, 《살아내는 약속》, 《올라인 교회》, 《일상의 결정들》(이상 두란노), 《그래야 행복합니다》(샘솟는 기쁨), 《사랑이 먼저다》(규장), 《주님은 나의 최고봉 묵상집》(토기장이) 등 다수가 있다.

  • 목차

    프롤로그

    첫 걸음: 죽음에서 생명으로

    01월 두 가지 길
    02월 하나님 사랑

    봄: 밭을 갈고 씨를 뿌리다

    03월 만남
    04월 거듭남
    05월 믿음
    06월 변화

    여름: 땀 흘리고 자라나다

    07월 삶
    08월 사역

    가을: 열매 맺고 추수하다

    09월 성품
    10월 이웃 사랑

    겨울: 메마른 가지, 기다리다

    11월 광야
    12월 기다림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