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시/에세이 >

[한국에세이] 버티는 삶에 관하여

버티는 삶에 관하여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허지웅
출판사
문학동네
출간일
2014.09.26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 (참여 1명) 리뷰쓰기-버티는 삶에 관하여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10 M
대출 1 / 5 예약 0
  • 콘텐츠 소개


    우리의 지상과제는 끝까지 버텨내는 것!

    글쓰는 허지웅이 5년 만에 펴내는 에세이집『버티는 삶에 관하여』. 이 책은 버티는 것만이 유일하게 선택 가능한 처세라 여겨왔고, 앞으로도 딱히 별 방도가 없다 여기는 허지웅의 인생사 중간 갈무리다. 허지웅이 그간 신문과 잡지에 연재했던 칼럼과 개인적인 글들을 모아 엮은 것으로, 방송인 허지웅이 아닌 글쓰는 허지웅의 진면목을 살필 수 있다.

    이 책에는 그의 어머니와 가족에 대한 기억, 20대 시절 그가 맨몸으로 세상에 나와 버틴 경험들과 함께, 소용돌이 가득한 이 시대에 한 사람의 평범한 사회인으로서 견디고 화내고 더 나은 세상의 가능성을 꿈꾸며 써내려왔던 글들이 오롯이 담겨 있다. 지금 자신의 자리에서 간절히 버티고 싶은 이에게, 그러나 갈수록 점점 더 버티기 힘들어질 이 세상에서 끝내 어떻게든 버텨야만 할 우리 모두의 삶을 향해, 허지웅이 들려주는 가끔 울컥하고 때론 신랄한 이야기들을 만나본다.

  • 저자 소개


    저자 :
    저자 : 허지웅
    저자 허지웅은 영화주간지 『필름 2.0』과 『프리미어』, 월간지 『GQ』에서 기자로 일했다. 소설 『개포동 김갑수씨의 사정』, 에세이 『대한민국 표류기』와 60~80년대 한국 공포영화를 다룬 『망령의 기억』을 썼다. 방송에 종종 불려나가고 있지만 글을 쓰지 않으면 건달에 불과하다.


  • 목차

    작가의 말
    마음속에 오래도록 지키고 싶은 문장을 한 가지씩 준비해놓고 끝가지 버팁시다

    1부 나는 별일 없이 잘 산다
    2부 부적응자들의 지옥
    3부 그렇게, 누군가는 괴물이 된다
    4부 카메라가 지켜본다

  • 출판사 서평

    출판사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