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자기계발 >

[자기관리] 백수의 1만 권 독서법

백수의 1만 권 독서법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김병완
출판사
아템포
출간일
2018.08.03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 (참여 3명) 리뷰쓰기-백수의 1만 권 독서법
페이지 228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26 M
대출 0 / 5 예약 0
  • 콘텐츠 소개


    1만 권의 독서 후 찾아온 인생의 놀라운 변화!

    『백수의 1만 권 독서법』은 억대 연봉을 받던, 잘나가는 대기업 사원이었던 저자가 도서관 백수를 자처하고 회사를 그만두고 오로지 책만 읽으며 시간을 보낸 후 자신에게 찾아온 변화를 바탕으로 독서법과 독서로 인한 삶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3년 동안 1만여 권의 책을 읽은 저자는 ‘퀀텀 독서법’을 창안하여 독서법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퀀텀 독서법’을 배우고 익히면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어 독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해서 ‘초독’이라고 부르기 시작했고, 초독이라는 말을 영어로 옮긴 것이 ‘퀀텀 독서법’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5년 동안 2000명에게 직접 독서법을 전수하고 가르치면서 꾸준히 발전시켜온 독서 스킬인 15개의 퀀텀 리딩 스킬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많은 것을 빨리 받아들여야 하는데, 저자는 책 읽는 방법을 바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제대로 된 독서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만 권 독서가 가져다준 기적을 스스로 체험한 저자가 들려주는 인생을 바꾸는 독서의 즐거움, 독서의 힘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부록으로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상황별, 나이별, 목표나 방향에 따른 추천 도서 1000권 목록을 담아 독서의 힘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병완
    한국퀀텀리딩센터 김병완칼리지 대표. 삼성전자에서 10년 이상 연구원으로 직장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직장인의 삶이 지는 낙엽 같다는 깨달음에 안정된 직장을 포기하고 3년 동안 도서관에 거의 칩거하다시피 하며 책만 읽었다.
    당시 그가 읽은 책은 무려 1만 권에 달했고, 어느 날 깨달은 글쓰기의 즐거움 덕분에 그는 ‘3년 1만 권 독서, 3년 60권 출간’을 하면서 ‘신들린 작가’라는 호칭까지 얻게 되었다.
    대표 저서로 『1시간에 1권, 퀀텀독서법』 『인생의 온도』 『48분 기적의 독서법』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김병완의 초의식 독서법』 『김병완의 책 쓰기 혁명』 『김병완의 인생혁명』 『책쓰기 학교, 인생을 바꾸다』 『나는 책쓰기로 인생을 바꿨다』 『선비들의 평생 공부법』 『책수련』 『내 인생의 기적은 한 권의 책에서 시작되었다』 등이 있다.
    그중에 국내 베스트셀러는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한 해 동안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경영자 조찬 모임에서 가장 많이 선정된 책’ 등이 나왔다.
    MBC라디오 〈DJ쇼〉, SBS라디오 〈세상을 바꾸는 생각〉, EBS라디오 〈라디오 고전 읽기: 김병완의 고전불패〉, 한국경제TV 〈와우 스타북스〉, TV조선 〈투데이 인터뷰〉, 〈시사토크 ‘판’〉 등에 출연했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미래도서관포럼’에 참석하여 도서관의 미래 정책에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현재 그는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저자되기 프로젝트’와 평범한 독서가들을 독서 천재로 도약시키는 독서스킬 향상 프로그램 ‘독서혁명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책 읽는 대한민국을 이끄는 데 일조하고 있다.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llegeofkim

  • 목차

    프롤로그: 억대 연봉 대신 도서관 백수를 선택한 책 바보의 독서 이야기

    제1장 백수의 1만 권 독서법 -독서의 시작에 대하여
    꽉 막힌 인생에 돌파구가 되어준 1만 권 독서!
    백수의 1만 권 독서 체험기가 시작되다
    독서는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이었다
    독서는 나를 바보로도 천재로도 만들었다
    1만 권의 책이 있는 곳이 낙원이었다
    내가 선택한 바보 같은 짓, 1만 권 독서였다
    1만 권 독서를 통해 알게 된 한 가지

    제2장 문맹률은 최저지만, 문해력은 꼴찌인 나라! -독서가의 고난과 시련에 대하여
    책을 읽는 자와 읽지 않는 자의 차이
    책을 많이 읽은 사람만이 얻게 되는 것들
    책에서 배운 리더의 조건에 대해
    위기는 또다른 기회다
    책을 읽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기쁨
    일본은 어떻게 독서 강국이 되었을까
    문맹률은 최저지만, 문해력은 꼴찌?

    제3장 1만 권 독서가 가져다준 기적들 -독서의 유익함에 대하여
    독서는 뇌 회로를 바꾼다
    독서는 인생을 바꾼다
    독서는 삶의 질과 격을 바꾼다
    독서는 국가의 운명을 바꾼다
    독서는 부와 성공을 결정한다
    독서는 천재를 만든다
    독서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제4장 나는 어떻게 책을 읽었을까? -독서의 방법에 대하여
    독서무능력자를 구해준 독서법
    책 읽는 방법을 바꾸자 모든 것이 달라졌다
    내 인생 최고의 독서법
    양의 독서가 질의 독서보다 먼저다
    다독은 독서의 기본이며 관문이다
    수평 독서와 수직 독서를 병행하다
    1만 권 독서를 실천하는 일곱 가지 방법

    제5장 독서의 양과 질이 인생의 격과 질을 결정한다 -독서의 수준에 대하여
    독서의 양과 질보다 두께가 더 중요하다
    독서 습관보다 독서법이 더 중요하다
    이해도 중요하지만 속도는 더 중요하다
    1만 권을 읽은 사람과 100권을 읽은 사람은 다르다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내 인생 최고로 눈부셨던 천 일 독서 시간

    제6장 소개하고 싶은 독서법 -독서법 책에 대하여
    뇌 과학 중심의 전뇌독서법
    초서 독서법에 대한 최초의 책

    강연록: 독서에는 세 종류가 있다

    에필로그: 책을 읽으면 삶의 격과 질이 달라진다

    부록: 『백수의 1만 권 독서법』 추천 도서 1000권

  • 출판사 서평

    책 읽는 방법을 바꾸자 모든 것이 달라졌다!
    1000일 동안 1만 권을 읽은 도서관 백수는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억대 연봉 대신 독서를 선택하다
    『백수의 1만 권 독서법』의 저자 김병완은 대기업에서 억대 연봉을 받던, 잘나가는 회사원이었다. 그런데 그는 어느 날 회사를 그만두고, 도서관 백수가 되어 오로지 책만 읽기 시작했다. 그렇게 3년이 흘렀고, 그사이 그가 읽은 책은 1만여 권에 달했다. 1만 권 독서를 하고 나자 그의 인생에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도서관 백수 시절 1만 권 독서를 가능하게 했던, 직접 실천한 독서법과 스스로 경험한, 독서로 인한 삶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독서 무능력자에서 독서법·책쓰기 전문가가 되기까지
    저자는 현재 독서법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만, 놀랍게도 처음 독서를 시작할 당시에는 독서를 정말 ‘못하는’ 사람이었다. 책을 읽는 속도도 느렸고, 책을 읽어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내용이 전혀 기억나지 않았다. 사람들은 보통 글을 읽을 줄 알면 당연히 독서를 할 줄 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그런 생각은 잘못됐다는 것을 알려준다.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위해 연주법을 배우고, 자전거를 타기 위해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처럼, 독서를 잘하기 위해서는 독서법을 배우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을 찾던 중 저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독서법인 ‘초서 독서법’을 만난다. 그렇게 해서 1만 권 독서의 길이 열린다. 또한 저자는 1만 권 독서를 하면서 스스로 독서법을 창안해내기에 이른다. 그것이 독서법 분야에서 혁명을 일으킨 ‘퀀텀 독서법’이다. 『백수의 1만 권 독서법』은 ‘초서 독서법’과 ‘퀀텀 독서법’을 적절히 활용하는 법을 명료하게 정리한 책이다.

    1만 권 독서가 가져다준 기적
    저자는 1만 권 독서를 하면서 ‘퀀텀 독서법’을 창안하여 독서법 전문가로 활동하게 되었고, 3년간 60여 권의 책을 출간하면서 제자들에게 글쓰기 비법을 전수하여 많은 제자들이 실제로 출판사와 출간 계약을 맺도록 이끌었다. 억대 연봉을 받는 회사원이었던 그는, 3년간 도서관 백수 생활을 하며 1만 권 독서를 한 뒤에는 한 회사의 대표가 되었고 직장 생활을 할 때보다 더 높은 수입을 올리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즐거워하는 일을 하며 살게 되었다는 점이다. 1만 권 독서가 가져다준 기적을 스스로 체험한 그는 이 책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독서의 즐거움’, 그리고 ‘독서의 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