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아동 >

[과학/우주] 공룡의 똥을 찾아라

공룡의 똥을 찾아라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폴커 프레켈트
출판사
책빛
출간일
2013.07.20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공룡의 똥을 찾아라
페이지 7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21 M / 8 M
대출 0 / 3 예약 0
  • 콘텐츠 소개

    공룡의 세계를 활짝 열다!

    『공룡의 똥을 찾아라!』는 공룡의 존재를 밝혀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공룡이라는 단어의 어원, 공룡의 지능, 공룡이 멸종한 이유 등 화석 발굴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을 알차게 소개합니다. 재미있는 삽화와 글을 통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공룡을 직접 볼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자연사 박물관의 정보를 수록하여 체험학습을 유도합니다.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한 농장에서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뼈 화석에 얽힌 이야기, 처음에는 공룡 화석인지도 모르고 화석을 수집했던 영국인 메리 애닝, 그리고 공룡 뼈 화석 발굴 경쟁자로 유명했던 에드워드 코프와 오트닐 마시 이야기 등이 펼쳐집니다.

  • 저자 소개

    저자 : 폴커 프레켈트
    저자 폴커 프레켈트(Volker Prakelt)는 텔레비전에 나오는 뻔뻔한 생쥐 ‘마르비 헤머’를 창조했고, 마르비 헤머의 오디오북으로 ‘올해의 독일 음반상’을 수상했습니다. ‘공룡들은 점점 슬퍼지네’라는 노래를 좋아한답니다. 이 노래는 공룡이 몸집이 너무 커서 노아의 방주에 들어가지 못했다고 나오지요. 공룡이 멸종한 정확한 이유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역자 : 유영미
    역자 유영미는 연세대학교 독문과와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어린이 대학》, 《열세 살 키라》, 《교과서 밖 기묘한 수학 이야기》, 《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과학사》, 《내 이름은 리누스》, 《늑대 소년 롤프》등이 있어요.

    그림 : 데레크 로크첸
    그린이 데레크 로크첸(Derek Roczen)은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책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도 개발하고 있지요. 단편 영화 ‘캡틴 브라이’와 ‘곰 신부’를 제작하여 많은 페스티벌에 선보였습니다. 라인 강 주변 쾰른에 살며, 다음번 쾰른 카니발에서 공룡으로 변장할 예정입니다.

  • 목차

    공룡 영화관
    경매에 붙여진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공룡 똥을 찾아서 / 백악기의 슈퍼 루이스
    공룡이 들려주는 이야기
    메리 애닝과 악마의 발톱
    원시 바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공룡선의 몬스터
    뼈대 손질 공룡 / 사냥꾼들의 발굴 전쟁
    ‘열려라! 지식 시리즈’에서 익룡을 찾고 있어요
    공룡 여행을 떠나요
    나는 훌륭한 공룡학자가 될 수 있을까
    공룡 사냥꾼의 하루
    거대 파충류의 종말
    공룡이 우리에게 남긴 것
    루이스와 톰의 작별 인사
    공룡을 만날 수 있는 박물관 정보 / 한국ㆍ독일ㆍ세계 각 지역
    공룡 시대 연대표 및 해답

  • 출판사 서평

    놀라지 마!
    영국 사람 메리 애닝은 익티오사우루스와 플레시오사우루스의 화석을 발견했어. 그것도 200년 전에 말이야. 우리도 공룡의 똥을 찾아 떠나 볼까? 재미있는 만화와 모험 이야기를 통해 무시무시한 공룡에 대해 알아보자. 준비됐니?
    열려라, 공룡의 세계!


    공룡의 똥을 찾아라!》는 ‘열려라, 지식 시리즈’ 첫 번째 책입니다.

    ‘공룡의 똥’을 찾으면 공룡에 대해서 알 수 있을까요? 물론이죠!
    6천5백만 년 전에 멸종한 공룡은 뼈 화석, 똥 화석, 심지어 피부 화석까지 지구상에 남겼기 때문에 공룡탐험가들의 추적으로 공룡의 존재가 하나하나 밝혀지고 있답니다.

    《공룡의 똥을 찾아라!》는 공룡의 존재를 밝혀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한 농장에서 발견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뼈 화석에 얽힌 이야기, 처음에는 공룡 화석인지도 모르고 화석을 수집했던 영국인 메리 애닝, 그리고 공룡 뼈 화석 발굴 경쟁자로 유명했던 에드워드 코프와 오트닐 마시 이야기를 들어 볼래요?
    또한 그런 화석 발굴을 통해 알게 된 공룡에 관한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공룡이라는 단어의 어원, 공룡의 지능, 공룡이 멸종한 이유 등 공룡에 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을 읽은 후 공룡을 직접 볼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자연사 박물관 정보가 수록되어있어서 체험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는 도서입니다.

    《공룡의 똥을 찾아라!》는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글과 재미있는 삽화가 잘 어우러져 있으며 만화가 함께 담겨 있어서 보다 흥미롭게 공룡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열려라! 지식 시리즈》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소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보다 깊은 지식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 소개를 목표로 합니다. 공룡, 고대 이집트, 종교, 우주 등, 어린이들이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데 힘이 되는 내용을 간략한 글, 삽화, 그리고 만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