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일본소설일반]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무라카미 하루키
출판사
문학사상
출간일
2023.03.24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페이지 0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EPUB 파일크기 9 M
대출 3 / 5 예약 3
  • 콘텐츠 소개

    무라카미 하루키의 첫 소설로 연애하듯 읽을 수 있는 소설이다.
    연애하듯 읽는 책, 하루키의 소설이 바로 그런 경우다. 내게 있어 그의 작품은 독서나 분석의 대상이라기보다 차라리 매혹의 대상이다. 그의 소설은 강한 흡인력과 감리로운 도취감으로 읽는 사람을 사로잡는다.
    -남진우(문학평론가)

    공허감과 결핍감 속에서 찾는 젊음의 낭만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은 물질적으로 풍요롭지만, 공허감과 결핍감에 젖은 고도 자본주의 사회의 독자들에게 정신적인 영양소를 채워주며, 인간의 복잡한 내면 세계를 도외적인 센스와 정쾌한 문장으로 세련되게 묘사한다.
    -김석자(단국대 교수)

  • 저자 소개

    1949년 교토에서 태어나 와세다대학교 문학부를 졸업했다.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고, 1982년 첫 장편소설 《양을 쫓는 모험》으로 노마문예신인상을, 1985년에는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다니자키 준이치로상을 수상했다. 1987년에 《상실의 시대》(원제: 노르웨이의 숲)를 발표, 유례없는 베스트셀러 선풍과 함께 하루키 신드롬을 일으키며 세계적 작가로 알려지게 되었다. 1994년 《태엽 감는 새》로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했고, 2005년 《해변의 카프카》가 아시아 작가의 작품으로는 드물게 〈뉴욕타임스〉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다. 그 밖에도 《댄스 댄스 댄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스푸트니크의 연인》 《1Q84》 《기사단장 죽이기》 《먼 북소리》 《이윽고 슬픈 외국어》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등 많은 소설과 에세이가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6년에는 엘프리데 옐리네크와 해럴드 핀터 등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는 프란츠 카프카상을 수상했고, 2009년에는 이스라엘 최고의 문학상인 예루살렘상을, 2011년에는 스페인 카탈루냐 국제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2년 고바야시 히데오상, 2014년 독일 벨트 문학상, 2016년 덴마크 안데르센 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하루키의 문학적 성취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 목차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후기에 대신하여
    하트필드, 다시 한번

    작가의 말
    부엌 테이블에서 태어난 소설

    작품해설
    공허감과 결핍감 속에서 찾는 젊음의 낭만│김석자

    역자의 말
    하루키 출세작이 갖는 매력에 심취되어│윤성원

  • 출판사 서평

    무라카미 하루키 첫 작품이자 자전적 소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양장본. 일본의 군조신인상 수상작이다. 젊은 날의 격정적인 시간을 보낸 뒤 밀려든 허무감과 깊은 상실감,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고 재생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여정을 그려내고 있다. 메마른 청춘의 편린을 작가 특유의 경쾌한 문장으로 담아내었다.

    이 소설은 1970년 8월 8일에 시작해 8월 26일에 끝이 난다. 등장인물은 스물한 살의 '나'와 스물두 살의 '쥐'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이다. 1970년 여른 나는 대학의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해변의 도시인 고향에 돌아온다. 거기에는 대학을 그만두고 소설을 쓰고 있는 친구 '쥐'가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