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2
1일 1페이지 영어 어원 365
김동섭
현대지성 · 2023-10-25
eBook · 2023-12-12
교보전자책
보유 3 대출 1 예약 9
★★★ 2023년 우수출판콘텐츠 인문교양 분야 선정작! ★★★ 한동일 『라틴어 수업』 저자 강력 추천! ★★★ 국내 최초 한국인 맞춤형 영어 어원 교양서! 언어를 쪼개면 역사와 문화가 보인다. 영어를 비롯한 모든 언어는 태초부터 지금의 모습을 갖고 있었던 건 아니다. 영어 단어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마침내 뿌리(어원)에 닿는다. 그 뿌리를 찾아 탐험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인류의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만나게 된다. 이 책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언어학자가 영어 단어의 어원과 그에 얽힌 역사, 문학, 신화, 경제, 과학, 종교, 예술, 음식, 스포츠 등 다양한 히스토리를 1일 1페이지 1단어씩 365일 동안 소개하는 어원 인문학 교양서다. 365개의 단어는 저마다 구구절절한 사연을 품고 있다. 그 사연을 재미있게 읽고 나면 영어 단어가 절대 잊히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우리의 머릿속에는 영어 실력이 쌓이고 교양 지식도 쌓인다. 최근 영어 어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대부분 해외 번역서들은 영미권 독자들에게만 익숙한 내용이라 국내 독자들에게는 다소 거리감이 있다. 이에 아쉬움을 느낀 저자는 독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면서도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단어를 엄선했다. 이 단어들이 특정한 의미를 지니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왔는지 그 흥미로운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펼쳐 보인다. 더불어 페이지마다 스토리와 관련된 풀컬러 이미지 365컷을 풍성히 담아 내용의 이해를 돕고 비주얼한 재미도 더한다. 저자의 말처럼 기나긴 여행 끝에 언어의 뿌리를 찾아내고 언어의 변화 과정을 알아내는 일은 마치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는 것과 같은 짜릿함과 희열을 선사한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인류가 만들어놓은 매혹적이고도 흥미진진한 세계로 즐거운 지식 여행을 떠나보자.
토머스 불핀치의 그리스 로마 신화 미솔로지 : 신화의 시대
토머스 불핀치 외
오늘의책 · 2012-12-26
eBook · 2013-08-09
북레일
보유 3 대출 0 예약 0
인간과 세상을 공유했던 신들의 이야기

토머스 불핀치의 <미솔로지 : 신화의 시대>는 1855년 출간되자마자 상류층 지식인들의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내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당시 상류층이 널리 읽던 고전 문학에는 신화의 내용을 그대로 인용하거나 은유적으로 표현한 부분이 많다. 이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지식이 반드시 필요했는데 그때까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 없었기 때문이다.

원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지금 우리가 읽는 것처럼 처음부터 한 권의 이야기책으로 존재했던 것은 아니다. 또한 오랜 기간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면서 말하는 이의 상상력과 오해가 더해져 상당 부분 변형되기도 했다. 이 책은 중구난방이던 그리스 로마 신화를 고대 그리스어와 라틴어로 쓰인 저명한 서사시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집대성한 전무후무한 작품이다. 현재의 그리스 신화는 이 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풍부한 고전 작품의 인용부는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100여 컷에 달하는 일러스트는 상상 속 장면들을 이해하기 쉽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