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9
인생명강 19 - 더 포춘(The Fortune)
김동완
21세기북스 · 2023-12-18
eBook · 2024-06-21
인터파크
보유 3 대출 1 예약 0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운명이 당신에게만 불친절했던 이유를 파헤치다! 동양철학의 최고 권위자 김동완 교수가 전하는 운명을 부유하게 바꾸는 기술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교양 지식을 한데 모았다! 대한민국 대표 교수진이 펼치는 흥미로운 지식 체험, 인생명강 시리즈의 열아홉 번째 책이 출간됐다. 역사, 철학, 과학, 의학, 예술 등 전국 대학 각 분야 최고 교수진의 명강의를 책으로 옮긴 인생명강 시리즈는 독자들의 삶에 유용한 지식을 통해 오늘을 살아갈 지혜와 내일을 내다보는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도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연 · 유튜브 · 팟캐스트를 통해 최고의 지식 콘텐츠를 일상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지식교양 브랜드이다. 『더 포춘 The Fortune』은 국내 사주명리학의 대가이자 동양철학 박사인 김동완 교수가 정립한 나의 재운(財運) 사용 설명서이다. 유명 연예인 및 저명인사들의 운명 카운슬러로 지낸 30여 년 동안 성공한 이들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임상과 경험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어 부와 운을 끌어당기는 법칙에 대해 소개한다. 사람은 누구나 오행, 즉 목, 화, 토, 금, 수 이 다섯 가지 성격 특성 중 하나 이상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책은 그 다섯 가지 특성과 능력으로 자신과 타인의 삶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성공을 거머쥔 사람들의 삶을 조명하고, 그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명을 개척해나갔는지를 살펴본다.
오십에 읽는 주역
강기진
유노북스 · 2023-10-31
eBook · 2024-05-23
YES24
보유 3 대출 1 예약 0
과거를 바꿔야 미래가 바뀐다!

팔자, 운세, 인생을 바꾸는 3,000년의 지혜

오십 이후 대운을 부르는 최고의 경전 《주역》 25수



운이 좋아지고 싶은가?

팔자를 펴고 싶은가?

인생을 바꾸고 싶은가?



“과거를 바꿔야 미래가 바뀐다!”




최고의 경전 《주역》은 사람의 나이 ‘오십’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나이라고 전한다. “양 기운이 다섯에 이르니, 용이 비로소 하늘에 오를 때[九五 飛龍在天(구오 비룡재천)]” 오십 이전은 땅 위를 기어다니는 삶을 살고 오십 이후는 하늘을 훨훨 날아다니는 용의 삶을 산다는 것이다.



오십 이후 대운을 맞이하려면 《주역》의 조언을 따르라. 바로 자신의 과거를 바꾸는 것이다. 이십 대는 미숙하게 보내고 삼사십 대는 치열하게 보냈다. 인생의 경험과 안목이 쌓인 오십부터는 운과 팔자에 치이지 않고 살 수 있으며, 그래서 과거를 바꿀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과거를 바꿀 수 있을까? 오늘 나의 마음이 바뀌면 된다. 나의 마음이 바뀌면 나의 행동이 바뀌고 과거가 바뀌고 미래가 바뀐다. 궁극적으로 ‘세상의 모든 것이 오직 나의 마음에 달려 있다’는 《주역》은 진리를 깨달으면 오십 이후 대운을 부르고 인생 전체를 바꿀 수 있다.



《오십에 읽는 주역》은 한평생 《주역》에 천착해 온 우리나라 최고의 역학자이자 이 책의 저자 강기진이 ‘대한민국의 희망’인 우리 시대의 오십 대에게 특히 필요한 25수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운이 좋아지는 법부터 팔자가 꼬이는 것을 피하는 법과 대운이 트이는 법, 인생이 평탄해지는 법까지 오십 이후 인생에서의 중요한 지혜들을 깨닫고 필요한 조언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운과 팔자에 치이며 살아온 오십 이전의 삶을 바꿔라. 그럼 나아갈 길을 분명해질 것이다. 인생의 황금기를 누려야 할 이때 반드시 《주역》이 필요하다. 이 책이 인간의 삶과 이 세상에 대한 지혜, 자기 마음속의 보석과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깨닫게 해 주고, 인생의 대운을 부를 것이다.







나의 사주명리: 심화 편
현묘
날 · 2023-06-26
eBook · 2023-10-18
교보전자책
보유 3 대출 2 예약 0
1권 〈기초 편〉에선 음양오행부터 십신까지 사주명리의 기본 이론과 핵심 개념을 설명했다. 이번 〈심화 편〉에서는 사주명리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안내한다. 사주 풀이할 때 십신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사주의 균형을 잡아 주는 용신과 사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운을 사주 풀이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나아간다. 1권에서처럼 여러 사례와 직관적인 도식을 넣어 이해를 돕는다. 1권 독자들이 자신의 사주를 기초적인 수준에서 풀이할 수 있었다면, 〈심화 편〉 독자들은 자신과 자신의 사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풀이할 수 있다.
[단독] 무당을 만나러 갑니다
홍칼리
한겨레출판 · 2022-12-15
eBook · 2024-08-21
YES24
보유 1 대출 1 예약 0
“함께 울 일이 없어지면 가장 좋겠지만,

그런 사회가 쉽게 오지는 않을 것 같아요.

누군가는 계속해서 함께 우는 존재로 살아야 한다면,

저는 그런 무당이 되고 싶어요.”



자신을 비운 자리에 기꺼이 타자의 사연을 들이며

모두의 오늘과 내일을 지지하는 무당들의 다채로운 목소리




틀에 박힌 무당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차별 없는 점사로 사람들을 위로하는 MZ세대 무당이자, 글 쓰고 그림 그리고 춤추는 예술가 홍칼리의 무당 인터뷰집이 출간되었다. 전작 『신령님이 보고 계셔』에서 무당이 된 계기와 일상,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무당이 추구해야 할 가치를 이야기했다면, 이번 책 『무당을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세대도 젠더도 지향점도 다른 무당 6인의 개성 넘치는 삶의 내력을 전한다.



영화 〈만신〉의 주인공인 고 김금화 만신의 제자, 성소수자 무당, 시각장애인 무당, 국가폭력의 희생자를 위로하는 무당, 무당의 자활을 돕는 무당 등 전통적인 무당부터 현대적인 무당까지 다양한 무당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무당은 여러 방송 매체에서 주로 모든 이의 운명을 꿰뚫어 보는 전지전능한 존재나, 온갖 감언이설과 협박으로 점집 손님에게 사기를 치는 범죄자로 재현되곤 한다. 많은 이가 정신과 의사와 심리상담사에게선 얻을 수 없는 위로와 용기를 무당에게서 구하면서도, 정작 무당의 삶에 대해서는 깊이 있게 들여다본 적이 없다. 손님으로서 마주하는 무당이 아닌, 인간으로서의 무당을 지금, 만나보자. 무당에 대한 오랜 편견을 벗어던지고 “새로운 세대의 새로운 굿을 발명”하는 현장에 독자를 초대한다.



『무당을 만나러 갑니다』에는 무당 개개인의 정과 기가 담긴 괴로움과 기쁨을 기록했다. 독서는 모르는 존재의 방에 들어가 앉아보는 일, 골목을 돌며 버려진 물건에게 시선을 주는 일, 타자에게 마음의 뿌리를 내리는 일이다. 당신이 무당의 삶에 잠시나마 뿌리를 내려주길 바란다. 이 책이 샤머니즘과 무당에 대한 편견을 벗길 수 있는 안내서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것과 영적인 것, 혁명과 영성의 이분법을 넘어서는 실천서가 되면 좋겠다. 또한 무당이 흔드는 방울처럼 “나 여기 존재한다! 우리는 여기 존재한다!”라고 경쾌하게 소리치는 목소리가 되기를. _‘프롤로그’에서



나의 사주명리
현묘
날 · 2022-11-04
eBook · 2022-12-13
교보전자책
보유 3 대출 0 예약 0
아침이 오지 않는 밤이 없듯이 고통만 계속되는 삶은 없다. 좋았다 나빴다 하는 것이 인생이란 사실은 누구나 안다. 그럼에도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안 좋은 일이 계속될 때면 팔자 운운하지 않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한번쯤은 자신과 자신의 인생이 왜 이런지 사주명리가 궁금해진다. 직접 풀어 보는 ‘나의 사주명리’ 《나의 사주명리》는 자신의 사주명리를 직접 풀이할 수 있는 길을 찬찬히 안내하는 사주명리 입문서다. 사주명리의 출발점인 만세력에서 사주명리의 모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십신까지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간다. 사주명리 입문서는 꽤 나와 있고, 그 책들의 목적은 대부분 ‘혼자’ 사주명리를 풀이하게 하는 데 있다. 하지만 그 목적지까지 이끄는 입문서가 얼마나 될까. 적어도 《나의 사주명리》는 그 목적지에 근접한다.
오십의 주역공부
김동완
다산초당 · 2022-05-11
eBook · 2022-06-24
교보전자책
보유 3 대출 0 예약 0
“천하 만물 가운데 오직 나 자신은 지켜야 한다!” 흔들리는 나를 잡아주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내 운명 사용법! 국내 사주명리 최고 권위자 상위 0.1%가 찾는 인생 멘토 30년간 20만 명 운명 상담 KBS, SBS, MBC, tvN 출연 화제 다산은 18년 동안 이어온 유배 생활의 첫 공부로 《주역》을 택했다. 《주역》은 세상만사가 올라오면 내려오고, 가면 다시 오고, 굽히면 펴지고, 소멸하면 다시 자라나고, 한쪽이 극에 달하면 다시 반전되어 변하기 마련이라는 천만 가지 변화와 이동의 원칙을 인간사에 적용해서 우주의 원리를 담은 최고의 경전이다. 그는 이를 통해 깨달은 순환과 균형의 이치를 삶에 대입시켜 《주역사전》을 썼다. 다산은 《경세유표》, 《목민심서》, 《흠흠신서》, 《여유당전서》 등 자신이 쓴 500여 권의 책은 모두 버려도 《주역 사전》만큼은 마지막까지 꼭 남겨 후세에 전해달라고 당부할 만큼 가장 아꼈다고 전해진다. 100세 시대, 살아갈 날은 많은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인생 후반전에 나를 잃지 않고 중심을 잡으며 살아갈 수 있을까? 사람은 누구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엿보려고 한다. 하지만 앞날에 닥칠 행운과 불행을 아는 데서 그쳐서는 안 된다. 삶의 위기나 골치 아픈 난제가 있어도 그런 일조차도 나를 돕게 만드는 지혜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삶에 맞닥뜨린 고난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에 따라 결과는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성공할 수 있는 자신만의 자리가 있다. 내 사주팔자에 성공할 운이 없어서 안 된다는 말은 핑계일 뿐이다. 인생의 방향을 새롭게 세울 지금이야말로 불운을 행운의 계기로 바꾼 다산처럼 불안을 잠재우고 오늘의 위기를 미래의 기회로 만드는 깊은 통찰을 담고 있는 운명의 나침반인 《주역》을 새롭게 공부할 때이다. 운명이 강한 사람은 힘이 센 사람이 아니라 변화에 발맞춰서 지혜롭게 생각하고 끝까지 살아남는 당신이다.
내 인생의 주역
김주란
북드라망 · 2020-06-25
eBook · 2021-08-10
교보전자책
보유 1 대출 0 예약 0
『주역』은 오늘날의 삶과 어떻게 만나는가? 이 책은 〈감이당〉과 〈남산강학원〉에서 몇 년째 『주역』을 공부하고 있는 여덟 명의 필자가 『주역』 64괘를 공부와 삶의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한 결과를 기록한 실전 보고서입니다. 『주역』은 동양 최고의 고전 중 한 권이고, 유교의 경전으로도 오랫동안 읽혀 왔지만, 오늘날 한편으로는 ‘미신’으로 한편으로는 ‘신비하고 난해한 책’으로 여겨져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필자들은 『주역』 64괘가 어떻게 오늘날의 삶을 해석하는 데 유효한 지도가 될 수 있는지를 자신의 삶의 이야기들과 함께 풀어내면서, 현대의 많은 독자들이 『주역』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넘어 자기 삶의 지도와 나침반으로 활용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습니다. 아울러 이 책은 64편의 이야기들 외에도 『주역』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앞부분에 수록하여 독자들이 『주역』이라는 책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본학습 1’에서는 ‘『주역』의 역사적 배경과 의미’를, ‘기본학습 2’에서는 ‘『주역』의 구성과 기본용어’들을 설명하여, 『주역』을 접해 보지 않은 독자들도 필자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고, 나아가 스스로 『주역』을 공부하는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자미심전
심곡 박상준
대유학당 · 2018-12-10
eBook · 2022-08-31
교보전자책
보유 2 대출 0 예약 0
▶ 점성술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조용헌의 휴휴명당
조용헌
불광출판사 · 2015-07-27
eBook · 2015-11-24
교보전자책
보유 3 대출 0 예약 0
해를 보고 달을 보고 바다를 보라 그래야 산다 역사적으로 검증된 영지는 공통적으로 밝고 강한 기웃을 내뿜는 곳이다. 바로 ‘명당’이다. 흔히 명당하면 묏자리를 떠올리곤 하지만, 명당은 뜻 그대로 ‘밝은 기운으로 가득 찬 땅’을 의미한다. 약 1만 년 전부터 인간은 영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고 이곳에서 기도와 제사를 지냈다. 그렇다면 현대인에게 영지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30여 년 넘게 우리 산하를 누벼온 강호동양학자 조용헌은 마음의 에너지가 고갈되기 쉬운 오늘날의 현대인들에게 영지로 떠나볼 것을 권한다. 최선을 다해 살았는데 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 순간, 땅의 기운, 물의 기운, 하늘의 기운이 그득한 그곳에서 온몸을 누이며 수천 수백 년 전 같은 자리에서 휴식과 지혜를 구한 선인들과 대화를 나눠보라는 것이다. 책은 다산 정약용이 유배의 울분을 달랜 강진 백련사, 백범 김구가 승려로 머물면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기로 결심한 공주 마곡사, 동학의 꿈을 발화시킨 고창 도솔암 마애불 등이 106컷의 생생한 사진과 22컷의 전통 민화와 함께 소개한다. 마음의 배터리가 방전된 현대인들에게 최고의 원기회복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