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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관적 몰입
습관적 몰입
알에이치코리아 | 2023-09-27
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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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UB | 웅진북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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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정보

“우리는 하루의 절반을 허비하며 보낸다” AI와 고자극 시대에 살아남는 ‘하이퍼포커스’의 비밀 ★ 전 세계 17개국 출간,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 TED 1500만 조회 수 화제의 ‘집중’ 강의 ★ 「뉴욕 타임스」, 애덤 그랜트(『싱크 어게인』 저자) 강력 추천! 해야 할 일이 있는 당신, 마음을 먹고 책상 앞에 앉았다. 호기롭게 일을 시작했지만 집중력은 얼마나 지속될까? 연구에 따르면 집중력이 지속되는 시간은 고작 ‘평균 40초’에 불과하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40초만 지나도 새로 온 이메일이 궁금하고 책상 위 스마트폰이 신경 쓰일 것이다. 할 일은 많은데 집중력은 떨어지고, 생산성이 낮아지며 삶의 질도 추락하는 이 악순환을 끊을 방법은 없을까? 전 세계 17개국에서 출간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킨 『습관적 몰입(원제: Hyperfocus)』의 저자 크리스 베일리(Chris Bailey)는 집중력 문제에 대해 ‘뇌는 원래 그렇다’고 말한다. 뇌는 도파민 분출을 위해 항상 새로운 것을 원하므로 ‘중요하지만 재미있진 않은 일’에 몰입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집중이 깨져도 ‘자신을 너무 엄격하게 대하지 않고 다시 집중의 궤도로 돌아오는 일’이다. 방해 요소를 최대한 미리 차단하되, 집중이 흐트러질 때 언제든 ‘하이퍼포커스(뇌가 가장 생산적인 상태)’를 향해 습관적으로 몰입하는 법이 문제 해결의 핵심이다. 『습관적 몰입』은 뇌과학과 심리학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잃어버린 집중력을 찾아줄 가장 실용적인 가이드이다. 직관적인 그림 자료로 뇌와 주의집중 영역의 특성을 소개하고, 집중력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를 단계별로 설명한다. 과학적 근거, 저자의 체험기, 구체적인 지침을 통해 집중력이 고민인 누구든 더 큰 성취와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에 따르면 현대인이 해야 할 일은 “인생에 더 많은 일을 밀어 넣는 것이 아니라 매시간에 적절한 일을 하는 것”이다. 습관적 몰입은 단순히 빠른 일처리뿐만 아니라, 집중하는 시간 자체를 즐겁게 만들고 일상의 의미를 찾도록 해줄 것이다. “상당히 매력적인 책. 집중력의 한계를 알리고 주변 환경을 몰입에 더 적합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자는 작업을 최적화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는 법을 가르쳐 준다.” - 「뉴욕 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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