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명상 문학의 원조로 20세기의 신비의 문인으로 불리는 제임스 앨런의 내면을 풍요롭게 하는 법!!
사람은 자신의 정신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다.
사람의 삶은 자신의 생각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다.
마치 빛, 광채, 색상이 서로 분리될 수 없듯이, 정신과 생각은 사람의 삶과 떨어져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다.
…
그러므로 생각을 바꾸면 사람도 바뀔 수 있다.
1864년 영국에서 태어나 20세기의 신비의 문인으로 불리며 심오하고 호소력 있는 내용으로 현대 명상 문학의 원조로 일컬어 지고 있는 제임스 앨런의 다른 책에서 골라 뽑은 글들을 모은 이 책에서 저자는 역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지는 존재라는 일관된 주제 아래 내면의 정신적 상황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 등을 감동적으로 전한다.
세상의 경제적인 성공과 정서적 안정만을 쫓으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성공을 이루게 되면 세상의 경제적성공과 정서적 안정은 물론 진실한 사랑까지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 역설하며, 우리의 삶과 마음을 보다 풍요롭게 채우는 방법들을 일깨워주는 풍부한 영감으로 가득 찬 앨런의 책들은 21세기에 들어 선 오늘날까지도 우리에게 세상을 보다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인생의 참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정보
고명선( 번역자)
서울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종교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종교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명상요가회 동아리에서 활동하면서부터 명상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 지금까지 동서양의 명상 전통을 폭 넓게 공부해왔다. 역서로는 <당신이 어디를 가든 거기엔 당신이 있다>가 있다.
김미식( 삽화가)
제임스 앨런( 저자)
영국 출생. 미국에서 큰 회사의 중역으로 활동하던 중 '인간의 정신적 평화와 행복'의 근원을 찾기 위해 귀농했다. 잉글랜드의 시골로 들어가 작은 정원을 가꾸며 글쓰기와 명상에 전념하면서 19권의 책을 펴냈다.
목차
책머리에
옮기면서
1부 평온한 삶을 찾아서
생각은 행동으로 드러난다
당신의 지배적인 정신 자세
씨뿌리기와 거둬들이기
자기 훈련
결심
2부 승리한 삶의 기쁨
자제심은 행복으로 안내한다
올바른 생각과 미덕
3부 지옥에서 천국으로
정열의 늪
열망하는 만큼 이루어진다
유혹은 기회다
변화
마음속의 천국
4부 마음속 생각이 싹틀 때
당신은 마음을 지키는 파수꾼
정신의 특성과 힘
생각을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
실천하기와 깨닫기
기쁨도 고통도 정신에 달려 있다
5부 성공을 꿈꾸며
세상은 내면의 거울
원치 않은 환경을 극복하는 길
자아에서 벗어나라
생각의 고요한 힘
6부 마침내 평화의 세계로
명상의 힘
완벽한 평화에 이르는 길